Search
🕦

법률상담 선결제 솔루션 : 20분 영상상담

20분 영상 상담은 무엇인가요? 의뢰인의 얼굴을 보며 상담할 수 있는 화상 상담 서비스입니다. 의뢰인이 선결제로 상담을 예약한 후, 예약된 시간에 화상으로 20분간 상담하는 솔루션입니다. 현재는 PC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법률상담 선결제 솔루션의 특징 ○ 선결제를 통한 노쇼 방지 ○ 예약부터 상담까지 전과정 자동화 ○ 상담 원하는 날짜와 시간 설정 가능 ○ 의뢰인의 상담 내용 사전 검토 가능

1. 주요 기능 소개

1) 화상 기능

먼 거리에 떨어져 있는 의뢰인의 얼굴을 보며 상담할 수 있는 화상 기능입니다. 서로의 얼굴을 직접 보며 대화할 수 있어 의뢰인의 감정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야외 활동이 어렵거나 해외에 거주해 법률 서비스 접근성이 낮았던 의뢰인과 더 많은 연결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시대, 비대면 상황에서의 수임 기회 확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 파일 공유 기능

변호사와 의뢰인 모두 공유하고 싶은 문서를 파일 첨부를 통해 공유할 수 있습니다. 기존 전화상담의 경우 문서에 대한 내용을 구두로 설명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영상상담은 문서의 전송 및 수신이 가능해 효과적인 상담 진행이 가능합니다. 문서는 개인 및 기밀정보 노출 방지를 위해 최초 1회만 다운로드 가능하며, 로톡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2. 영상상담 진행 프로세스

1) 사전 상담 준비

영상 상담 준비 페이지 접속 영상상담은 다른 상담과 마찬가지로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준비하기 페이지를 통해 상담 전 준비사항을 체크해보세요. 영상 상담은 PC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유 파일 준비 영상상담 중 파일 공유가 가능합니다. 사전에 의뢰인에게 공유할 파일이 있는 경우, 제대로 열리는지 사전 확인이 필요합니다. 파일은 총 5개까지 공유할 수 있으며, 의뢰인이 PC로 접속했을 경우만 공유가 가능합니다. (의뢰인이 모바일로 접속했을 경우 파일 공유가 불가합니다)
브라우저 환경 확인하기 영상상담은 크롬 브라우저와 마이크로 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를 지원합니다. 익스플로러나 네이버 웨일 등을 사용하신다면 크롬 혹은 마이크로 소프트 엣지를 다운받아 영상상담을 진행해주세요.

2) 상담 입장 준비

카메라 테스트 변호사님의 얼굴이 화면에 잘 나오는지 점검해주세요. 카메라는 상담 도중 OFF 할 수 있지만, 되도록 켜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화상 회의에서 시각을 단절하게 되면 의뢰인은 제한된 방식으로 정보를 이해하게 됩니다.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상담 도중 카메라를 OFF 해야 한다면, 의뢰인에게 충분한 설명을 해주세요.
스피커 테스트 의뢰인의 목소리가 잘 들리는지 확인하기 위한 스피커 테스트입니다. 사운드 재생하기 버튼을 클릭해 예시 사운드가 정상적으로 들리는지 확인해보세요. (5초간 진행)
마이크 테스트 변호사님의 목소리가 잘 들리는지 확인하기 위한 마이크 테스트입니다. 녹음하기 버튼을 클릭해 변호사님의 목소리를 녹음하고, 재생 시 정상적으로 들리는지 확인해보세요. (5초간 진행) 테스트를 하는 장소가 카페와 같은 외부 공간이라면, 매장의 음악이나 주변의 소음 등 상담을 방해할만한 소리가 목소리와 함께 전달되지 않는지 점검이 필요합니다.
영상 상담 진행이 불가하다고 판단되면? 로톡 운영팀에 따로 연락해주시면 취소 처리를 도와드리겠습니다. 02-6959-5080 CS@lawcompany.co.kr

3) 상담 시작

영상 상담이 시작되었습니다. 의뢰인에게 다음 인삿말로 상담을 시작해보세요. 영상 상담에서 의뢰인에게 건네는 첫 인삿말 1. 안녕하세요. 변호사 OOO 입니다. 2. 지금 제 목소리가 선명하게 잘 들리십니까? / 제 화면이 잘 보이십니까? 3. 저는 의뢰인님의 목소리가 선명하게 잘 들립니다. / 의뢰인님의 얼굴이 잘 보입니다.
① 왼쪽 상단에는 상담 진행 시간이 보입니다. 영상 상담 페이지는 상담 예약 시간으로부터 30분 까지 오픈됩니다. 만약 6시에 상담이 시작되었다면, 6시 30분까지는 영상상담 페이지가 오픈되어 있습니다. 급하게 상담이 마무리되지 않도록 시간을 잘 체크해주세요. 영상상담에서 사용하는 주요 기능입니다. ② 마이크 ON/OFF ③영상 ON/OFF ④의뢰인 상담 내용 확인 ⑤파일 공유받기
상담 내용 확인 상담 요청 내용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해 의뢰인이 사전에 작성한 상담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내용을 읽는 동안 변호사님의 음성이 들리지 않는 경우, 의뢰인이 영상 상담이 원활하지 않다는 오해를 할 수 있습니다. 상담 내용을 읽는 중이라고 말씀해주시면 좋은 커뮤니케이션이 됩니다.
파일 공유하기 (변호사 → 의뢰인) 변호사님이 의뢰인에게 설명하고 싶은 파일이 있다면 오른쪽 하단의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 공유할 파일을 선택해주세요. 보낸 파일로 보이며, 영상 상담 중 파일은 최대 5개까지 공유 가능합니다. 단, 의뢰인이 모바일로 접속했다면 파일 공유가 불가합니다. 의뢰인과 변호사님 모두 PC 환경일 때, 파일 공유하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파일 공유는 영상상담 진행 중에만 가능합니다.
파일 공유받기 (의뢰인 → 변호사) 의뢰인이 올린 파일을 확인하고 싶다면 받은 파일을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잠깐, 공유한 파일은 따로 저장되거나 기록되나요? 의뢰인이 보낸 파일과 변호사님이 보낸 파일 모두 개인 및 기밀정보 노출 방지를 위해 저장되지 않습니다. 전송된 파일은 1회 다운로드 시 추가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상태로 변경됩니다.

4) 품질 평가

경험한 영상상담 품질을 평가해주세요! (※ 의뢰인에 대한 후기 작성이 아닙니다.) 의뢰인과의 상담이 끝난 후 영상상담 서비스 개선을 위한 품질 평가가 진행됩니다. 문제나 개선점이 필요한 부분이 있었다면 다음의 설문을 남겨주세요. 좋았던 경험을 나눠주셔도 좋습니다. 변호사님의 피드백이 다양한 법률 서비스 발전의 토대가 될 것입니다

3. 가격 정보

1) 요금 설정 방법

로톡 매니저 > 로톡 솔루션 > 법률상담 선결제 솔루션 > 요금설정을 클릭해주세요.
30,000원에서 300,000원 범위에서 10,000원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부가세 포함)

2) 영상상담 요금 정책

가격 설정의 경우 1일 1회만 가능합니다.
가격 변경 후 이전에 변경 전 가격으로 예약한 의뢰인에게는 변경 전 가격을 유지합니다.

4. 영상상담 예약 시간 생성 : 변호사님이 원하는 상담 시간을 설정하세요!

1) 로톡 매니저 접속

로톡 솔루션 - 상담 시간 등록하기를 클릭해주세요

2) 상담 시간 등록하기 페이지 팝업

스케줄 설정 방식의 경우 기존의 전화나 방문 상담 방식과 동일합니다.
영상상담 주요 Q&A
※ 상담료는 로톡을 거치지 않고 '온라인 결제 대행사'에서 직접 변호사 사업자로 정산해드립니다. 로톡은 변호사법을 준수하며, 어떠한 형태로도 상담 및 선임에 대한 중개 수수료를 받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