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된 시간 안에 효과적인 법률상담을 받으실 수 있도록, 로톡에서 15분 전화상담 전 준비해야하는 사항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광고성 전화 차단 서비스를 이용 중인지 확인해 주세요.
변호사 연락을 받을 휴대폰에 광고성 전화가 차단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광고성 전화 차단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변호사 사무실(02, 030, 070, 050 등)로 부터 걸려오는 전화가 자동 차단되어 원활한 상담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메모장과 필기구를 준비하세요.
변호사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항과 의뢰인이 궁금한 사항이 다를 수 있습니다.
[상담결과]를 통해 상담내용을 요약해드리지만, 자신이 궁금한 사항은 메모를 통해 직접 정리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상담결과지는 변호사의 선택사항으로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간결하게 사실관계를 설명해 상담 시간을 아끼세요.
전화상담이 시작되면 15분 안에 사건의 핵심을 빠르게 파악하기 위하여 변호사가 주도적으로 질문을 드립니다. 사실관계를 장황하게 설명하기 보다, 변호사의 질문에 간결하고 정확하게 답변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나에게 불리한 내용도 숨김없이 말해주세요.
변호사가 의뢰인의 약점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그에 따른 합리적인 해결책을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사건 해결까지의 예상 소요시간과 수임료를 물어보세요.
변호사 수임료는 착수금, 성공보수, 소송비용을 나눠서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소송을 이겼을 때 상대방으로 부터 받을 수 있는 변호사 비용이 얼마인지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법리적 해석을 고려하세요.
같은 사건도 변호사에 따라 다양한 법리적 해석이 존재합니다.
변호사의 의견을 들을 때에는 이런 부분을 참고하시어 정리하시고, 필요한 경우에는 다른 변호사의 의견도 들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로톡에서 결제하신 상담료는 로톡을 거치지 않고 변호사에게 직접 전달됩니다.
※ 로톡은 법무법인이나 법률사무소가 아니며, 법률사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모든 법률상담은 로톡을 이용하는 각 변호사 회원이 직접, 독립적으로 수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