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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야 광고 ‘강조태그’ 작성가이드 안내

1. 운영정책

강조태그는 변호사님께서 광고하는 분야 내에서도 ‘집중하는 세부 업무’나 ‘사건 유형에 관한 키워드’를 최대 2개까지 설정하여, 의뢰인들에게 보여줄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분야 광고 ‘강조 태그’란?
분야광고 ‘강조 태그’ 설명 보기
따라서 ‘한 줄 소개’ 문구와 달리 해당 분야 관련 사건 유형 및 업무에 관련되지 않은 형태의 단어는 입력할 수 없도록 제한되어 있으며, 입력이 되었더라도 아래 안내드리는 형태의 태그는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사용 및 입력이 제한되는 형태의 키워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한글 이외의 문자(ex. 공백, 특수문자, 숫자, 완성되지 않은 한글 모음/자음, 영문/한문 등) 2. 변호사법 및 “변호사 광고에 관한 규정”에 의하여 사용이 제한되는 표현 (ex. 최고, 유일, 최다, 승소율, 석방율 등) 3. 수임료 관련 표현(ex. 수임, 할인, 무료, 성공보수 등) 4. 경력/자격/학력 관련 표현(ex. 사시출신, 판/검사, 서울대 등) 5. 사설 서비스 명칭이 들어간 표현(ex.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 6. 음란물/유흥업 관련 표현(ex. 야동, 안마, 오피 등) 7. 다수의 분야를 포괄하는 표현(ex. 민사, 가사, 형사, 행정 등) 8. 로톡 분야명(메인화면의 15개 대분류명 및 40개의 분야명)

2. 모니터링 절차

1.
변호사님께서 ‘로톡매니저-로톡AD.-나의 광고상태’에서 강조태그를 설정
2.
설정하신 태그는 변호사님의 ‘분야 광고’ 변호사카드에 적용
3.
직접입력 된 태그는 운영팀에 알림 조치
4.
운영팀이 가이드 위반 여부 확인 및 연락
a.
입력 제한 키워드가 사용되었는지
b.
‘강조 태그’의 취지를 벗어나는 단어가 사용되었는지 (세부 업무나 사건 유형과 동떨어진 키워드)
5.
변호사님께서 강조태그 수정
6.
설정하신 태그는 변호사님의 ‘분야 광고’ 변호사카드에 적용
7.
운영팀에서 수정내용 최종 확인

가이드 및 정책 적용일

로톡매니저 설정 기능: 2022년 8월 16일(화)
의뢰인 노출: 2022년 8월 23일(화)